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집/기타 정보

도쿄올림픽 8월 3일 대한민국 선수 경기일정(상세 프리뷰포함)

by FandIT 2021. 8. 2.
728x90
반응형

 

 

도쿄올림픽 8월 3일 경기일정

(대한민국 선수 상세 프리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쿄올림픽 8월 3일 경기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체경기 일정이 아닌 자랑스런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일정만 알아보겠습니다.

 

도쿄올림픽이 곧 폐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엊그제 시작한 올림픽이 반환점을 넘어서 올림픽의 꽃인 육상경기중입니다.

우리나라 선수는 육상경기에 참가는 했지만 아직까지 국제무대에 경쟁력이 떨어지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높이뛰기에서 우상혁선수가 한국 신기록과 올림픽 높이뛰기 4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높이뛰기에서 희망을 보이며 우상혁선수는 앞으로 기대되는 선수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대한민국 선수의 8월 3일 경기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 도쿄올림픽 8월 3일 경기일정

 

 


도쿄올림픽 8월 3일의 경기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선수가 참가한 주요종목 경기는 거의 다 마무리 되었으며, 탁구 단체전과 역도, 클라이밍 경기를 합니다.

그럼 주요종목 상세 프리뷰를 하겠습니다.

 


※ 여자 탁구 단체전 8강

 

 

10시에 탁구 여자 단체전 8강전 독일과의 경기가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은 전지희 선수, 최효주 선수, 신유빈 선수가 참가합니다.

 

전지희 선수는 개인전 세계랭킹 15위이며, 최효주 선수는 개인전 세계랭킹 64위, 신유빈 선수는 개인전 세계랭킹 94위 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선수정보의 세계랭킹은 오류가 있습니다.)

 

여자 탁구 단체전 8강에서 독일과 4강전 진출권을 두고 경기를 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 여자 탁구 단체 대표팀은 16강전에서 세계랭킹 14위인 폴란드를 만나 게임스코어 3:0으로 가뿐히 이기고 8강전에 올라갔습니다.

(우리나라 여자 탁구 단체전 세계랭킹은 4위입니다.)

 

8강전 상대는 세계랭킹 3위인 독일을 상대합니다.

세계랭킹은 비슷하지만 우리나라보다 높은 랭킹을 가진 나라이기 때문에 열세에 속합니다.

 

선수들의 실력과 경기흐름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흐르고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4강전에 올라갔으면 합니다.

 


※ 남자 역도 109kg 급

 

 

남자역도 109kg 급에 진윤성 선수가 참가합니다.

 

진윤성 선수는 주 종목인 남자 역도 102kg급 이지만, 올림픽에서는 102kg급이 아닌 109kg급에서 출전권을 획득했습니다.

최근 2012 런던올림픽, 2016 리우올림픽에서 남자 역도에서 메달획득에 실패했습니다.

(2012 런던올림픽에서는 김민재선수가 8위를 하여 메달획득을 하지 못했지만, 앞 순위 선수들의 약물복용이 적발되어 2019년에 은메달을 받았습니다.)

 

최근 국제대회에서 경기기록이 좋으며,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역도선수 중 메달획득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선수입니다.

동메달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며, 진윤성 선수 역시 자신감이 있는 상황입니다.

 

진윤성 선수가 좋은 기록으로 13년만에 남자 역도에서 시상대에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 스포츠 클라이밍 남자 콤바인

 

 

스포츠 클라이밍은 이번 2020도쿄올림픽에서 처음 체택된 종목입니다.

클라이밍 콤바인 경기는 폴더링, 리드, 스피드 3종목이 있으며, 3종목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합니다.

 

스포츠 클라이밍 남자 콤바인 예선경기에서는 천종원 선수가 참가합니다.

천종원 선수의 클라이밍 콤바인 세계랭킹은 20위 입니다.

 

아시안게임에서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이였으며, 천종원선수가 당당히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국제대회가 열리지 못해 경기 감각이나 라이벌들의 실력을 확인 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예선경기에서 좋은 성적으로 결선 진출 시 8월 5일 최종결선 경기가 진행됩니다.

 


2020도쿄올림픽 8월 3일 대한민국 선수들의 출전종목 및 경기에 대해 상세 프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주요종목의 경기는 거의 다 끝났으며, 생소한 종목의 경기 위주로 편성되었습니다.

일부 종목은 비인기종목임에도 불구하고 피, 땀 흘리면서 이번 올림픽을 준비했습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종목들이지만 좋은 실력은 가진 우리나라 선수들이 경기를 준비중이며, 메달획득에 기대되는 선수들입니다.

 

곧 있으면 이번 올림픽 폐막식이 진행합니다.

남은 종목에서 우리나라 선수들 힘내서 꼭 메달이 아니여도 좋은 결과로 웃으면서 마무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겠습니다.

위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과 댓글작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모음

 

스포츠 종목 세계랭킹 알아보는 방법

스포츠 종목 세계랭킹 알아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포츠 세계랭킹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한창 2020도쿄올림픽이 진행중입니다. 우리나라 선수들

fandit.tistory.com

 

 

2021년 8월 이마트24 행사 상품 알아보기

2021년 8월 이마트24 행사 상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마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브랜드인 '이마트24' 행사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24'에서는 매월마다

fandit.tistory.com

 

 

2020 도쿄올림픽 메달리스트 혜택

2020 도쿄올림픽 메달리스트 혜택 안녕하세요. 벌써 2020 도쿄올림픽이 3일차 막바지에 접어들었습니다. 대한민국의 효자종목 '양궁'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하며 순항중에 있습니다. 어제 양궁 혼

fandi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