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집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종목별 참가선수 리스트

by FandIT 2022. 1. 27.
728x90
반응형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종목별 참가선수 리스트

 

 

안녕하세요.

 

며칠 뒤에 민족대명절인 설날과 함께 중국 베이징에서는 2022 동계올림픽이 개최합니다.

동계올림픽 개막식은 2월 4일 오후 9시에 진행되지만, 동계올림픽 경기는 2월 2일에 시작합니다.

올림픽 일정은 정해져있지만, 많은 종목과 많은 경기들이 있기 때문에 개막식보다 2일 먼저 시작합니다.

 

이번 동계올림픽 경기종목수는 총 15개이며, 자랑스런 대한민국선수들은 13개 종목에 참가합니다.

 

 

- 대한민국 경기 참가 종목 -

 

피겨 스케이팅

프리스타일 스키

크로스컨트리

컬링

알파인스키

스피드 스케이팅

스켈레톤

노르딕복합

루지

바이애슬론

봅슬레이

쇼트트랙

스노보드

 

그럼 종목별로 경기참여하는 선수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언급한 종목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으며, 해당 포스팅의 스크롤이 길기 때문에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피겨스케이팅 -

 

피겨스케이팅에는 총 4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김예림선수, 유영선수, 이시형선수, 차준환 선수입니다.

 

각 선수별 프로필을 보겠습니다.

 

 

4명 선수 모두 피겨스케이팅 싱글 경기에 참여합니다.

피겨스케이팅 세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보인 만큼 메달획득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 프리스타일 스키 -

 

프리스타일 스키 종목에는 총 3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김다은 선수, 이승훈 선수, 장유진 선수 입니다.

 

 

3명 선수 모두 스키 하프파이프 경기에 참여합니다.

국내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이번 올림픽에 참여한 선수들입니다.

이승훈 선수는 최근 미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며, 이번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이 기대됩니다.

 

 

- 크로스컨트리 -

 

크로스컨트리 스키 종목에는 총 5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김민우 선수, 이의진 선수, 이채원 선수, 정종원 선수, 한다솜 선수 입니다.

 

 

5명 선수 모두 크로스컨트리 스키 여자, 남자 경기에 참여합니다.

국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이번 올림픽에 참여한 선수들입니다.

세계랭킹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선수들은 없지만,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이변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 컬링 -

 

컬링 종목에서는 총 5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김경애 선수, 김선영 선수, 김영미 선수, 김은정 선수, 김초희 선수 입니다.

'팀 킴' 5명 모두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이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경기력과 '영미' 라는 유행어를 남긴 대한민국 여자 컬링 국가대표 '팀킴' 입니다.

여자 컬링대표팀의 좋은 경기력은 결과로도 보여줬으며, 아쉽게 은메달을 획득했었지만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는 금메달을 목표를 하고 올림픽에 참가했습니다.

여자 컬링대표팀은 세계랭킹 3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최근까지 2위였지만 현재 1단계 하락한 3위에 있습니다.

 

 

- 알파인스키 -

 

알파인스키 종목에서는 총 2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강영서 선수, 정동현 선수 입니다.

 

 

두 선수는 각각 남자경기, 여자경기에 참가합니다.

알파인스키 세계랭킹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지 않지만, 이번 올림픽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것 같습니다.

 

 

- 스피드 스케이팅 -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에는 총 10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여성 참가선수는 김민선 선수, 김보름 선수, 김현영 선수, 박지우 선수 입니다.

남성 참가선수는 김민석 선수, 김준호 선수, 박성현 선수, 정재원 선수, 차민규 선수, 이승훈 선수 입니다.

 

 

10명의 선수는 500m, 1000m, 1500m, 3000m, 5000m, 10000m, 팀추월, 매스스타트 종목에 참가합니다.

각 선수별 주종목에 맞게 경기를 합니다.

최근 여러 나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선수들이 있어, 우리나라 선수들은 세계랭킹에서 최상위권이 아닌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이번 올림픽에서도 과거 올림픽처럼 좋은 성적을 거두어 많은 팬들을 기쁘게 해줄 것 같습니다.

 

 

- 스켈레톤 -

스켈레톤 종목에는 총 3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김은지 선수, 윤성빈 선수, 정승기 선수입니다.

 

 

김은지 선수도 최근 세계대회에서 좋은 실력을 보여주며 세계랭킹 3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윤성빈선수는 세계랭킹 12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지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리스트이자 최근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 예열을 마친 상태입니다.

 

정승기 선수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떠오르는 샛별로 최근 스켈레톤 월드컵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선수입니다.

세계랭킹은 윤성빈선수보다 2단계 높은 1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켈레톤 종목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 노르딕복합 -

노르딕복합 종목에서는 총 1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평창군청 소속인 박제언 선수가 참가합니다.

 

 

노르딕 복합은 스키점프이며, 동계올림픽 종목에서 유일하게 여성 출전이 허용되지 않는 경기입니다.

박제언 선수는 대한민국 최초이자 유일한 노르딕복합 국가대표이며, 지난 평창올림픽에 이어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도 참가했습니다.

 

- 루지 -

루지 종목에서는 총 4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박진용 선수, 임남규 선수, 조정명 선수, 프리쉐 아일린 선수가 참가합니다.

 

 

루지는 스켈레톤과 비슷한 경기이며, 썰매 위에 선수가 누워서 가장 기록이 좋은 선수가 메달을 획득하는 종목입니다.

4명 선수 모두 국내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이번 올림픽에 참가했습니다.

프리쉐 아일린 선수는 독일에서 귀화한 선수이며, 지난 2018 평창 올림픽에 이어 이번 올림픽에도 태극마크를 달고 올림픽에 참가했습니다.

(2014 소치 올림픽에서는 독일대표팀으로 참가했었습니다.)

 

- 바이애슬론 -

바이애슬론 종목에서는 총 3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김선수 선수, 랍신 선수, 아바쿠모바 선수가 참가합니다.

 

 

바이애슬론은 스키 크로스컨트리와 사격이 조합된 종목입니다.

일정 구간까지 스키를 타며 이동하고 사격을 하는 종목입니다.

랍신 선수와 아바쿠모바 선수는 지난 2018 평창올림픽에 이어 태극마크를 달고 2연속 올림픽에 출전했습니다.

 

- 봅슬레이 -

봅슬레이 종목에서는 총 9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김동현 선수, 김유란 선수, 김진수 선수, 김태양 선수, 김형근 선수, 석영진 선수, 원윤종 선수, 장기건 선수, 정현우 선수가 참가합니다.

 

 

우리나라 봅슬레이 국가대표팀은 2인승 경기, 4인승 경기, 모노봅에 출전합니다.

원윤종 선수는 세계랭킹 12위이며, 김유란 선수는 세계랭킹 24위, 석영진 선수는 세계랭킹 3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만큼 올림픽에서 좋은성적과 함께 메달획득도 가능해보입니다.

 

- 쇼트트랙 -

쇼트트랙 종목에서는 총 10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남자 선수는 곽윤기 선수, 김동욱 선수, 박장혁 선수, 이준서 선수, 황대헌 선수 입니다.

여자 선수는 김아랑 선수, 서휘민 선수, 박지윤 선수, 이유빈 선수, 최민정 선수 입니다.

 

 

쇼트트랙은 우리나라에게 있어 효자종목으로 매 올림픽마다 많은 메달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사건사고가 있었지만, 이번 올림픽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줄 것 같습니다.

 

이유빈 선수가 세계랭킹 3위이며, 최민정 선수는 7위, 김아랑선수가 13위, 서휘민 선수가 20위, 박지윤 선수가 48위 입니다.

부상으로 아쉽게 이번 올림픽에 나가지 못한 김지유선수는 세계랭킹 14위 입니다.

남자 선수 세계랭킹은 황대헌 선수가 세계랭킹 5위, 박장혁 선수가 세계랭킹 7위, 곽윤기 선수가 세계랭킹 28위, 김동욱 선수가 세계랭킹 34위, 이준서 선수가 93위 입니다.

 

많은 선수들이 최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만큼 이번 올림픽에서도 많은 메달을 획득할 것 같습니다.

 

- 스노보드 -

스노보드 종목에서는 총 1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하이원 소속인 이상호 선수가 참가합니다.

 

 

이상호 선수는 대한민국 스노보드계 1인자이며, 2017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입니다.

또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설상종목 아시아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메달리스트입니다.

설상종목은 유럽이나 북미권 나라에서 강세를 보이는 종목인 만큼 아시아권 선수가 올림픽에서 메달획득이 매우 어려웠지만, 이상호 선수는 평창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며 역사적인 선수가 되었습니다.

 

지난 2018 평창 올림픽에서 좋은 실력으로 은메달을 목에 걸었던 것 처럼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선수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비록 아이스하키와 스키점프 종목에 참가하는 선수는 없지만, 13가지 종목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각 종목별 참가선수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모음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일정 및 종목(feat. 개막식, 폐막식)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일정 및 종목 (feat. 개막식 및 폐막식 일정) 안녕하세요. 4년전에 대한민국 평창에서 열렸던 동계올림픽이 곧 베이징에서 새로운 대회가 시작됩니다. 보통 동계올림픽과

doromjoo.com

 

 

제주도 비행기표 가격 -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

제주도 비행기표 가격 -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 (feat.에어프레미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도 비행기표 최저가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현재 1년중에서

doromjoo.com

 

 

4500원으로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

4500원으로 온라인 택배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4500원으로 온라인 택배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쇼핑이 활성화 되면서 많은 사람들은 택배를 통해서

doromjo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