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집/기타 정보

베이징 동계올림픽 2월 6일 경기일정, 경기종목

by FandIT 2022. 2.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이징 올림픽이 벌써 3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2일차에는 쇼트트랙 경기가 있었으며, 우리나라 선수들이 개인전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며 다음라운드에 진출하였습니다.

하지만, 쇼트트랙 혼성 단체 계주 8강전에서 박장혁 선수가 아쉽게 미끌어지면서 아쉽게 3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혼성경기 8강 특성상 3위도 다음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지만, 결승선 통과 랩타임이 늦어 8강전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이전 다른경기에서 많은 선수들이 넘어지면서 아쉬운 상황이 연속이었습니다.

 

그 외 크로스컨트리 스키 여자 메달 확정경기에서 이채원선수와 한다솜선수가 아쉽게 메달획득에 실패하였습니다.

루지 남자 1인승 경기에서 임남규선수가 출전했으며, 런1에서 34등, 런2에서 33등으로 통과했습니다.

 

그럼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3일차 2월 6일 경기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2월 6일 전체 경기일정

 

 

2월 6일 전체 경기일정입니다.

주요 경기는 컬링 혼합 복식, 스노보드 슬로프스타일, 크로스컨트리 남자 스키애슬론 피겨 스케이팅 단체전, 스피드 스케이팅 5000m, 루지 결승 등 있습니다.

 

국내에서 미참여 종목들 위주 경기를 하다보니 우리나라 선수 경기가 적습니다.

그럼 2월 6일 대한민국선수 경기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2월 6일 대한민국 선수 경기일정

 

 

2월 6일 3일차 대한민국 선수 참여종목은 크로스컨트리 스키 남자 스키애슬론, 루지 남자 1인 경기입니다.

두 종목 모두 메달경기까지 진행되며, 경기참여하는 선수의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크로스컨트리 스키 남자 15km + 15km 스키애슬론

 

 

크로스컨트리는 장거리 경주 스포츠이며, 동계올림픽의 마라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내와 강인한 체력을 요하는 경기종목입니다.

 

크로스컨트리 남자 15km 스키애슬론에서 김민우 선수와 정종원 선수가 참가합니다.

 

김민우 선수는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리스트이며, 작년 전국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나이가 어린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성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종원 선수는 국내대회에서 수많은 수상과 메달을 획득했으며, 올림픽 참가 이전인 회장배스키에서 우승하였습니다.

올림픽 직전 대회에서 우승을 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루지 남자 1인승

 

루지는 스위스-프랑스어로 썰매라는 뜻입니다.

선수가 썰매를 타고 트랙을 달리는 동계올림픽 경기입니다.

 

루지 1인승 남자의 임남규선수가 참가합니다.

2014년부터 국가대표로 활동했으며, 2018 평창올림픽에서 단체전 11위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부상이 생겨 런1 과 런2 경기에서 부상을 참고 경기를 하였습니다.

런 1에서 34위 / 런 2에서 33위를 기록했지만, 런 3 경기와 런 4 경기에서 좋은 경기를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2월 6일 올림픽 3일차 경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들의 많은 경기는 없지만,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앞으로 동계올림픽 경기일정 및 경기 상세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과 구독, 댓글작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